뉴스상세페이지

방위사업청, 삼척에서 태동하는 해양강국의 꿈, 해양무인자율체계 발전 위해 민·군 관계자 모인다

일간법원 입력 2022.09.16 11:01 수정 2022.09.16 11:01
31
행사 포스터

 

[제호]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박종승)는 15일부터 16일 양일 간 ADD 삼척해양연구센터에서‘2022 민·군 해양무인자율체계 기술세미나’를 해군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2022 민·군 해양무인자율체계 기술세미나’는 해양무인자율체계 관련 기술 교류를 통해 신(新) 해양강국 건설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민·군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해양무인자율체계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그릴 예정이다.

기술세미나는 3개의 발표세션과 해양무인자율체계 관련 연구성과 전시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 주제는 ‘해양무인자율체계 정책 발전방향’이다. 해군이 해양 유·무인복합체계 종합발전계획을 설명하고, 해양수산부가 해양무인이동체 개발현황 및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ADD가 해양무인체계 민군겸용사업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해양무인자율체계 기술 발전방향’을 주제로 산·학·연 관계자 간 국내 무인수상정 및 무인잠수정 기술개발 현황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진다.

마지막 세션에서는‘해양무인자율체계 인프라/시험평가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와 각 기관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편 삼척해양연구센터 실내·외에서는 무인잠수정 및 어뢰 추진전지시스템 실물모형을 비롯한 다양한 연구성과물이 전시돼 볼거리를 더 할 예정이다.

ADD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해양무인자율체계 기술의 현주소를 짚고, 해양강국 건설을 위한 연구개발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향후 ADD는 정례적인 세미나 개최를 통해 산·학·연 전문가의 의견을 모아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 조기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국방혁신 4.0을 통한 AI기반의 첨단과학기술 강군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국방연구개발 역량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Copyright ⓒ 회사명's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